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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, 영어로는 Object Oriented Programming 줄여서 OOP라고 부른다.
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객체를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다.
- 객체는 단독으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서로 유기적으로 곤계를 맺고 사용되기도 한다.
2. 클래스와 객체
-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클래스가 필요하다.
- 클래스란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틀(mold)로 붕어빵을 만들 때 사용하는 틀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.
- 클래스가 있으면 원하는 만큼 객체를 생성할 수 있다.
- 클래스의 구조는 class키워드, 클래스 이름, 콜론을 순서대로 적고 그 아래에 클래스 속성과 기능을 정의한다.

3. 클래스 선언
- 클래스를 선언할 때는 class키워드를 사용한다. class키워드 다음에는 클래스의 이름과 콜론이 온다.
- 클래스 이름은 원하는 대로 지을 수 있지만 구분하기 위해서 첫 글자는 대문자로 한다.
4. 속성과 기능 정의
- 클래스의 속성: 'def_init_()형태로 정의한다.
- (self는 클래스 자신을 가르킨다는 의미로 _init_()의 첫 번째 매개변수를 self로 지정)
- 기능: 'def 함수명():' 형태로 정의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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